2009. 4. 21. 17:34

파일에 암호를 걸어 아무도 못보게 하자!! - resco explorer 2008 V7.05


가끔 숨기고 싶은 파일이 있기 마련이죠.. ㅋㅋㅋㅋ
그럴때 간편하게 이용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거의 PDA의 필수 유틸이라 할수 있는 resco explorer에 이런 기능이 있네요..
무거운거 싫어라 하는 사람은 설치를 안하기도 하지만..

- 감추고 싶은 파일이 2개 있습니다.~


- 암호를 걸때(인코딩)는 파일/폴더 가능합니다.
- 암호를 걸 파일을 꾹욱~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 Encrypt 를 선택합니다.

- 암호를 넣습니다.
- Delete original file(s) : 아시겠죠? 암호화 하고 원본 파일을 삭제 할꺼냐? 말꺼냐?

- Setting 클릭시 암호 인코팅 타입을 선택합니다.
- 암호화 알고리즘인데 저도 잘 모릅니다. 그냥 기본으로..


- 암호 설정 중인(인코딩) 화면 입니다.

- 암호 설정(인코딩) 완료

- 당연하겠지만 이미지 뷰어로 볼수가 없습니다.

- 이런.. 디코딩 캡쳐가 없네요. -_-+
 : 인코딩(암호걸때)랑 방식은 똑같습니다.
 : 인코딩 되어 있는 파일을 꾸욱 누르면 메뉴가 나오고..
 : Encrypt 가 아닌 Decrypt 를 선탁하시고( Encrypt가 없고 Decrypt만 있을껍니다.)
 : 입력 하신 암호를 넣어주시면 원복됩니다.
- 암호를 다르게 입력했을 경우 화면 입니다.

- 폴더에 암호 걸기... 라고는 했지만.. 폴더 안에 있는 파일에 암호 거는거네요..

- 전체 파일에 인코딩 되었습니다.

- 인코딩 완료 화면


- 이런.. 원복화면은 하나도 캡쳐를 안했네요..
- 다시 폴더 원복화면 입니다.


# 암호를 건다고 했지만.. 새로 파일을 만든다고 생각 하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