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8. 13:30

[미라지폰] pda에서 내 pc를 원격 접속 하자 - z2 Remote2pc


pda에서 원격으로 pc를 컨트롤 하는 프로그램중에 유명한 z2 remote2pc 입니다.
다운로드 : http://www.z2software.com

1. 설치용량
 - 외장에 설치 X, nate store 저장
 - 용량 : 865KB(886,272바이트) - 비스타

2. 설치후 pc(서버)에서 실행 화면입니다.
 - PC 가 SERVER (서버)가 되고,
 - PDA 가 Client 입니다.
 :: client에서 server로 접속 하기 위해선 아이디와 암호, 및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하고.. 
 :: 접속 가능하게 설정 해야겠죠.

 - 처음 실행시 어드민 계정을 생성합니다.


- 생성된 계정을 볼수 있는 화면입니다.
- 계정은 계속 추가 가능합니다.


- 서버 설정 화면입니다.
 : 일단 아무것도 수정 안한 설치 기본상태입니다. (이상태로 해도 접속가능하네요)


 - 접속된 client 리스트 화면입니다.
 - 한번이라도 접속시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3. PDA (클라이언트) 에서 실행 화면
  (1) Active Sync 상태시 접속 화면입니다.

 - 액티브 싱크 상태에서 그냥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넣어주면 접속 가능하네요.


 - 확대해서 미라지로 "이런것도... 좋아 좋아"를 입력 해보았습니다.
 (좋네요 ㅋㅋㅋ)

  (2) 무선랜으로 접속 화면입니다.
   - 무선랜으로 서버(PC) 접속을 하려면 PC의 IP를 알고 있어야 겠죠..




 - 미라지로 인터넷을 잠시 해봤습니다.
 -  맥티브 싱크로 연결시 화면과 같습니다.



 4. 기타..
 - 종료 방법을 몰라서 컴퓨터만 몇번을 껐나 모르겠네요 ㅋㅋ
 - 왼쪽 상단을 길게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 Disconnect 클릭시 종료 됩니다.



5. 마무리
 - 의외로 사용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네요..
 - 속도도 느리지 않았습니다. 즉각 반응 하고 동영상 플레이는 안해봤네요.
 - 외부에서 급한일 있을때 접속하면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 이렇게 접속하고 원격 데스크톱 연결로 다른 서버로 접속 가능합니다.